미국 주식, 국내주식, 코인 포트폴리오 관리 앱 추천(feat. 오르락)

포트폴리오

 

미국 주식, 국내주식, 코인 포트폴리오 관리 앱 추천(feat. 오르락)

 

안녕하세요. 캌캌입니다.

 

미국 주식이나 국내 주식 또는 코인에 투자할 때 일일이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게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닙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 앱을 통해서 관리를 많이 하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어떤 기능이 있는지 또는 장단점이 무엇이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목차
    1. 오르락(Oruerak)
    2. 장단점
    3. 요약

 

 

 

1. 오르락(Oruerak)

오르락 어플은 무슨 어플일까요? 내가 보유한 자산을 등록하고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어플입니다. 섹터별, 상품별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수와 매도를 클릭만 해도 계산은 어플이 알아서 해줍니다. 이제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1-1. 실시간, 투자 총 수익률

내가 투자하는 종목에 들어가서 현재 시세가 어떻게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내가 투자 중인 종목의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종목에 들어가서 시가총액, 상장일, 상장주식수, 섹터 또한 지금까지 지급한 배당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 내 투자 총수익

내가 가진 자산을 등록을 했다면 홈 화면에서 투자 총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목의 수익률과 총수익률을 말이죠.

 

 

통계를 눌러 총수익, 일간 수익, 평가 금액, 투자 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투자 원금을 확인할 수 있는 게 좋았습니다.



1-3. 포트폴리오 비중

통계 옆 버튼에 있는 비중 버튼을 클릭하면 내가 가진 포트폴리오의 비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금을 포함하거나 미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총 자산 밑에 ‘분석’ 버튼을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첫 번째로 상품별 비중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로는 계좌별 비중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포트폴리오 관리 앱의 중요한 기능인 섹터별 비중이 나옵니다. 다시 한번 느끼지만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기에 정말 좋은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1-4. 예상 배당금

1년 총 예상 배당금과 배당 수익률 그리고 배당 일정을 알려줍니다. 세금을 반영하고 안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배당금을 알려줄 때 원화로 알려줍니다. 달러로 바꿔서 보려 했는데 제가 못 찾는 건지 잘 모르겠지만 그게 안돼서 아쉽습니다.

 

 

각 종목별 예상 배당 일정입니다. 공시된 종목들은 ‘예상’이 ‘공시’로 바뀝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개수에 따라 배당금을 계산해줍니다.

 

 

1-5. 매매일지

우리가 입력을 할 때마다 매매일지를 작성해줍니다. 매수하거나 매도할 때 작성되기 때문에 우리가 과거에 언제 매수를 했고 언제 매도를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장단점

장점

다양한 관점에서 포트폴리오를 보여주기 때문에 관리에 유용하다.

 

깔끔한 UI 디자인

 

국내 주식, 미국 주식, 코인 등 여러 자산을 추가하고 관리할 수 있다.

 


단점

2021년 12월 18일 기준 현재 증권사 연동이 안되어 내가 가지고 있는 종목을 일일이 입력해야 한다.

 

증권사 연동은 내년 상반기로 예상하고 개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3. 요약

매우 깔끔한 UI 디자인과 여러 관점으로 보여주는 포트폴리오 비중으로 관리에 유용하다. 그 외에 여러 기능들이 주식, 코인 투자자들이 사용하기에 매우 좋다.

 


 

여기까지 포트폴리오 관리 앱, 오르락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원래 더 리치를 사용하고 있다가 광고로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더 리치에 없는 기능들이 많이 있고 디자인도 맘에 들기 때문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매우 주관적인 글입니다.*/

/*개인적인 추천 글입니다.*/